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26, 2006

UltraEdit와 Vim을, IE용 '소스 보기' 프로그램으로 [레지스트리 편집] (울트라에디트)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여 수동으로 직접, HTML 소스 보기 프로그램을 지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Registry Editor)를 엽니다.
(윈도 시작 버튼 > 실행 > 실행 대화상자
에서 regedit 라고 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됨.)


다음 주소를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View Source Editor\Editor Name

LOCAL_MACHINE 입니다. 엉뚱한 곳으로 찾아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는 취소(Undo)기능도 없고 해서 초보자에게는 상당히 위험합니다.

Editor Name 이라는 곳에, (기본값)이라는 문자열값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편집창이 나옵니다.




울트라에디트를 'HTML 소스 보기' 프로그램으로


D:\Program Files\IDM Computer Solutions\UltraEdit\uedit32.exe

저의 경우 울트라에디터의 실행 파일인 uedit32.exe 가 있는 곳은 위의 주소입니다. 그래서 위의 주소를 편집창에 넣어 주었습니다.


Vim을 'HTML 소스 보기' 프로그램으로


소스 보기용으로는 Vim 중에서도, 윈도우용 GVim 이 적합합니다. gvim.exe 의 풀패스를 편집창에 적어 줍니다. 가령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 적어주었습니다.
D:\Program Files\Vim\gvim.exe


그런데 유니코드(UTF-8)로 된 웹페이지의 소스는 Vim에서 한글이 깨지더군요. 그래서 GVim 에서, 콜론(:)키를 쳐서 명령 입력 모드로 들어간 후

set enc=utf8

이렇게 하여 유니코드로 인코딩을 바꾸어 주어야 했습니다.
-_-




▶▶ HTML] 일본 웹페이지 소스 보기, 일본어 중국어 사이트 HTM 코드 뷰어 프로그램; Source Code Viewer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