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3, 2006

EmEditor 이엠에디터] 줄번호, 행번호(줄 번호, 행 번호; Line Numbers) / 눈금자(Ruler) 나타내기


(EmEditor 버전 6을 기준으로 설명)

EmEditor(이엠에디터)에서, 행번호(줄번호) 나타내기


* EmEditor 상단 메뉴에서,

Tools (도구)  > Properties for All Configurations

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Properties for All Configurations"는, 모든 종류의 파일에 대해 일괄적으로 한꺼번에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반면, "Properties for Current Configuration" 은, 현재 편집 중인 종류의 파일에 대한 설정만 바꿉니다. 만약 현재 txt 파일을 편집중이라면, cpp 파일이나 html 파일을 편집할 때의 설정은 전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설정창에서, General (일반) 탭을 클릭.

* Show Line Numbers (행번호 보이기) 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편집창 좌측에 행번호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화면에, 눈금자(줄자) 나타내기


위의 설정창에서, Show Ruler (자 나타내기) 에 체크하면, 편집창 위쪽에 눈금자가 나옵니다.

이것은 칼럼(Column)을 나타내는 자입니다. 칼럼이란, 커서의 수평 방향의 위치입니다.


행 번호, 줄 번호 추가 유틸리티 (온라인 버전): ▶▶ 행번호 줄번호 붙이기 툴; 소스 텍스트 파일 각행마다; Text Line Number Tool



참고: EmEditor | 이엠에디터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