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0, 2006

[Perl/펄] 배열 내용 모두 지우고 초기화 / 해쉬(Hash) 초기화 - Array Initialize


펄의 배열은 자동으로 초기화되기에 초기화시킬 필요는 없지만, 이미 요소들이 들어 있는 배열의 내용을 완전히 비우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초기화"라기보다는, "깨끗이 비우기"가 더 정확한 표현일 것입니다.)

배열(Array) 초기화


@foo = ( );

이렇게 하면 @foo 라는 배열 속에 들어 있는 모든 요소들이 완전히 없어집니다.



해쉬(Hash) 초기화


%foo = ( );

이것은 해쉬(해시)를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해쉬도 자동으로 초기화되기에 쓰레기값이 들어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은 이미 정의되어 있던 해쉬의 내용을 깨끗이 비우는 방법입니다.



▶▶ [Perl/펄 프로그래밍 기초] 배열(Array) 만들어 초기화시키고 출력하기

☞ Perl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