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18, 2006

VMware 핫키(Hotkey) : 키보드 초점 밖으로 이동 / 전체 화면 모드 전환 / 리부팅


VMware(VM웨어)의 주요한 핫키들입니다:

Ctrl+Alt : 가상PC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진짜PC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Ctrl+Alt키를 누르면 됩니다. 가령 가상PC안에서 Alt+Tab키로는 진짜PC의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때 Ctrl+Alt키를 한번 눌러주고 Alt+Tab키를 누르면 됩니다.

Ctrl+Alt+Enter : 전체 화면 모드 / 창 모드 전환. (이 키를 반복 사용하려면 우선 키보드에서 손을 뗀 후 다시 누릅니다. 그리고 키패드의 Enter키는 잘 먹히지 않는군요.) F11키로도 비슷한 동작이 가능한데, 전체 화면 모드라기보다는 그냥 VMware 의 화면을 넓게 해주는 것입니다.

Ctrl+Alt+Insert : 가상머신 리부팅. 진짜 컴퓨터에서 리부팅을 하려면, Ctrl+Alt+Del 키를 누르지만, 가상머신에서는 Ctrl+Alt+Insert키를 누릅니다. (윈도우XP에서는 작업 관리자가 나오는데, 작업관리자 메뉴에서: 시스템 종료 > 다시 시작을 선택하면 리부팅됩니다.)



▶▶ VMware 파일 복사,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으로, 게스트OS와 호스트OS 상호간에


VMware | VM웨어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