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7, 2006

윈도우XP에 필요한 메모리 용량 - 최소한/권장 용량 - Memory Requirements


윈도우XP에 필요한 최소한의 메모리는 256MB(메가)입니다. 128MB로도 겨우 돌아가긴 하지만 속도가 너무 느려서 아예 옛날의 8비트 컴퓨터를 방불케 합니다.

물론 256 MB로는 실용성이 아주 낮습니다. 최소한 512메가 정도는 되어야 그럭저럭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 음악/영화 감상이나 엑셀/워드프로세서 등을 사용하는 일상적인 용도로는 512메가로도 충분하지만, VMware(VM웨어)를 실행시킨다든지, 3ds Max 같은 3D그래픽을 한다든지, 또는 최신형 3D게임을 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한 메모리입니다.

따라서 좀더 전문적인 용도로 XP를 돌리기 위해서는 1GB (기가) 정도의 메모리는 필요합니다. 1GB 는 512MB의 2배입니다.


메모리는 다다익선이긴 하지만, 현재 널리 쓰이는 32비트 PC에는 이론적으로 4GB까지의 메모리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는 2GB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1GB 메모리라면 아주 좋은 사양이 될 것입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