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16, 2006

윈도우XP용, 자바 가상 머신 (MS VM; JVM) 다운로드하는 곳은?


윈도우XP SP2에는 MS자바가상머신이 없었습니다. jview 파일도 없고, C:\WINDOWS\java 폴더도 비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msjavx86.exe 라는 5.06MB 짜리 파일을 MS에서 제공했는데, 요즘에는 잘 보이지 않더군요.

MS의 자바가상머신은 버전도 낮고 하여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 윈도우] Microsoft VM (MS자바 가상머신) 의 버전(Version)은? 참고)

그리고 MS자바가상머신으로는 실행되지 않는 자바 애플릿이 많습니다.


Sun 에서 제공하는 진짜 자바 가상 머신 (JRE) 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면 만사OK입니다. 이 게시물에 다운로드 방법이 있습니다: ▶▶ [Java] 자바 런타임과 JDK(개발도구; 컴파일러) 파일 다운로드하는 곳은? / 자바의 종류는? [QnA]

JDK 는 자바 컴파일러까지 포함된 버전입니다. 자바 프로그래밍을 할 예정이 아니라면 JDK는 다운받을 필요없습니다. 위의 주소의 게시물 아래쪽에 JRE 라는 것을 다운받으시면 자바 프로그램과 애플릿이 잘 돌아갑니다. JRE(자바 런타임)가 자바 가상머신입니다.


☞ 자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