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30, 2006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정 변경; Image Size Photoshop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Image (이미지) > Image Size (이미지 크기)

를 선택하면, "Image Size" 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Photoshop: Image Size
포토숍: 그림 사이즈 바꾸기 대화상자


"Pixel Dimensions" 항목에서, Width (가로 길이)Height (세로 길이) 를, 픽셀 단위로 지정해 줍니다.

또는 우측의 pixels 라는 목록을 클릭하면, "percent (퍼센트)" 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퍼센트로 지정해 놓고 50 을 입력하면 그림이 50% 축소되고, 200으로 입력하면 200% 확대되는 식입니다.



Constrain Proportions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옵션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옵션을 끄면(OFF) 가로 세로 비율이 일그러집니다.

Resample ImageBicubic 이 기본이고, 기본값인 Bicubic 이 가장 좋습니다.



주의! 사진 사이즈를 변경할 때에는 Bicubic 이어야 합니다.

"Nearest Neighbor" 는 사진이 아닌, 픽셀 단위의 단순한 그림의 사이즈를 변경할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그리고 Bilinear 는 화질이 Bicubic 보다 떨어집니다.



팁: 편집 중인 이미지의 타이틀바(제목줄)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해도 "Image Size (이미지 크기 조정)" 라는 대화상자를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디카로 찍은 사진이나 스캐너로 스캔한 사진의 원본 크기는 너무 크기 때문에, 포토샵의 Image Size 로 축소시키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축소 작업을 한 후, Sharpen 필터를 적용하여 사진을 선명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포토샵] 사진 선명하게 만드는 샤픈/샤펀 필터 사용법: Photoshop Sharpen Filter



HTML 태그 속성을 사용하여, 이미지 사이즈를 임시로 변경하는 방법: ▶▶ HTML] 웹 이미지(사진, 그림) 크기 변경/조정, 사진 사이즈 축소 태그 속성; Image Size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