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December 25, 2006

Perl/펄] perl -e 옵션 사용법; 펄 인라인 계산기 스위치; -e (One Line Program Option, Switch)


Perl 에 -e 라는 옵션(스위치)을 붙이면, 펄을 "즉석 계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파일 속에 코드를 작성할 필요없이, 코맨드 라인에서 계산을 하든지 할 수 있습니다. "1줄짜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윈도우용 펄에서


MS윈도우에 액티브펄(ActivePerl)을 설치한 경우입니다.

다음과 같이 코드에 큰따옴표(쌍따옴표)를 붙여주면 됩니다. 작은따옴표(홑따옴표)를 붙이면, Can't find string terminator "'" anywhere before EOF at -e line 1. 이런 에러가 납니다.
D:\Z>perl -e "print 1+1"
2
D:\Z>



우분투 리눅스의 펄에서


다음과 같이 작은따옴표(홑따옴표)로 수식을 둘러싸면 됩니다. 윈도우CMD와 달리, bash 셀이 자동으로 줄바꿈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n" 이렇게 줄바꿈 코드를 넣었습니다. 바깥쪽의 작은따옴표와 중복되지 않도록 큰따옴표를 사용합니다.
captain@captain-desktop:~$ perl -e 'print 1+1, "\n"'
2
captain@captain-desktop:~$

펄은 작은따옴표 속의 구문은 "문자 그대로" 해석하기 때문에, '\n' 이렇게 작은따옴표를 사용하면 줄바꿈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튼, perl -e 옵션은, 운영체제의 종류에 따라서 다른 따옴표를 사용해야 합니다.


▶▶ [Perl/펄] 스크립트 언어인 펄(perl)을, 간단한 계산기로 사용하기




tag: perl
Perl | 펄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