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anuary 24, 2007

Excel/엑셀 VBA] 3자리마다 숫자 쉼표 넣기, 천 단위 콤마 찍기; Number Comma, Commify


VBA 매크로에서, 숫자 세 자리마다 콤마를 넣는(Commify) 방법입니다. Format 함수를 사용합니다. Format 함수의 2번째 파라미터에 "#,#" 이런 형식 지정자를 넣으면 정수에 천 단위 콤마가 찍힙니다.

소수점이 있는 실수에 콤마를 넣을 때는 "#,#0.00" 이런 형식을 지정합니다. 0.00 이것은 소수점 2자리까지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천자리 쉼표 넣기 예제


(엑셀에서 Alt+F11키를 눌러, 비베 에디터를 실행하고, 비베 에디터 메뉴의, "삽입 > 모듈"을 선택한 후,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비베 에디터에서 F5 키를 누르거나, 엑셀에서 Alt+F8 키를 누르면 VBA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Sub Thousands_Separators_Example()

  n = 1234567
  MsgBox Format(n, "#,#")
  ' 출력 결과: 1,234,567

  n = 1234.333
  MsgBox Format(n, "#,#0.00")
  ' 출력 결과: 1,234.33

End Sub



▶▶ Excel/엑셀 VBA] 숫자 앞에 공(0), 제로(영) 붙이기-추가. Leading Zero to Number

▶▶ Excel/엑셀 VBA] 소수점 이하 자릿수 지정 출력; Decimal Point, Decimal Place 실수 자리수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