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anuary 10, 2007

Excel/엑셀] VBA매크로, 불필요한 공백 제거, 문자열 앞뒤 스페이스 지우기; Trim Trailing Spaces


엑셀 내장 함수인 TRIM() 으로는, 셀에 있는 문자열의 앞뒤 불필요한 공백 자체는 지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VBA 매크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공백문자 삭제 VBA매크로


(엑셀에서 Alt+F11키를 눌러, 비베 에디터를 실행하고, 비베 에디터 메뉴의, "삽입 > 모듈"을 선택한 후,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비베 에디터에서 F5 키를 누르거나, 엑셀에서 Alt+F8 키를 누르면 VBA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Sub trimSpaceAll()
  Dim C As Range, R As Range

  Application.ScreenUpdating = False
  Set R = ActiveSheet.UsedRange


  For Each C In R
    If Not IsError(C) And C <> "" Then
      C.Value = Trim(C.Value)
    End If
  Next C

  Application.ScreenUpdating = True
End Sub


위의 VBA매크로를 실행하면, 현재 엑셀 시트의 "모든 사용된 구역"에 있는 문자열들에서 앞뒤 공백을 깨끗이 지웁니다.


주의! 버그가 있을 수 있으니 실무에 사용할 때에는 충분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시트 내용 전체를 변경하는 매크로는 좀 위험합니다.

중요한 문서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엑셀 내장 함수로 지우기: ▶▶ Excel/엑셀] 셀의, 공백 제거 함수, 문자열 앞뒤 스페이스 지우기; Remove Trailing White Space


▶▶ Excel/엑셀 VBA] Trim, LTrim, RTrim; 양쪽, 왼쪽, 오른쪽 공백 제거 함수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