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February 12, 2007

케이크워크 악보 편집 모드, 오선지 보기; Cakewalk SONAR, Musical Score, Staff View


미디 파일 편집 프로그램인 케이크워크 소나 Cakewalk SONAR 에는, 미디를 악보로 변환하여 편집할 수 있는 모드가 있습니다.

우선 미디 파일을 부릅니다. 그러면 우선 첫화면에, 미디 트랙들이 나올 것입니다. (악보 편집 모드가 기본 모드는 아닙니다.)

이제, 악보를 보고 싶은 특정 트랙을 선택하거나, 또는 Ctrl+A키를 눌러 모든 트랙을 선택합니다.

Alt+7 을 누르면 악보가 나타납니다. 또는 상단 메뉴의 Views > Staff 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악보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확대
악보 소프트웨어

미디/악보 편집기 클릭하면 확대
(참고로, 위의 그림에서 빨간 음표는 현재 연주 중인, 즉 현재 소리가 나고 있는 음표입니다. 그런데 미디 파일에는 악보에 들어 있지 않은 보다 미묘한 정보--예를 들어 건반을 누르는 세기 등--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악보 편집만으로는 완벽한 미디 파일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악보 모드에서는 마우스 커서가 연필 모양으로 변합니다. 오선지에 마우스로 음표를 그려 넣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키보드의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방금 그린 악보가 미디로 연주됩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데모 버전으로도 이제는 미디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 미디 편집기] 케이크워크 소나 (Cakewalk SONAR) 다운로드 받기



악보 용지 다운로드 사이트: ▶▶ 오선지, 악보 용지 다운로드, PDF 포맷으로 인쇄; Music Paper Download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