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February 07, 2007

Excel/엑셀] 셀 세로 쓰기, 글자 방향 경사(기울기)를 45도 각도로; Vertical Writing


엑셀은, 선택한 셀의 텍스트를 세로 방향으로 기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임의의 각도로 기울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세로 쓰기나 비스듬히 쓰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 우선, 세로 쓰기를 할 셀을 선택합니다. 여러 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셀 서식"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 "셀 서식" 대화상자의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비스듬히 쓰기, 세로 방향으로 쓰기


엑셀 세로 쓰기, 45도 각도로 쓰기

* 방향이라는 곳에서,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빨간 점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자신이 원하는 각도가 될 때까지 돌립니다. 마치 시계의 숫자판처럼 돌아갈 것입니다.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까지 돌리면 "세로 쓰기"가 되고, 45도 각도로 돌리면 사선으로 쓰기가 됩니다. 정확하고 일정한 각도가 필요하다면 각도 입력창에 직접 각도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 방향이 변경될 것입니다.


글자가 기울어지지 않게 세로로 쓰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합니다:

클릭하면확대
엑셀에서 지방 쓰는 법
참고: 엑셀에서 지방 쓰는 법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