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31, 2007

Perl 펄] 파일인지 디렉토리인지 여부 판단 함수; is File or Dir


if문 속에 -f 라는 옵션을 사용하면 그 대상이 파일일 때 참을 반환합니다.

또한 -d 라는 옵션을 사용하면 그 대상이 디렉토리(폴더)일 때 참을 반환합니다.

"-f" 등은 실은 옵션이 아니라, "File Test Operator (파일 테스트 연산자)"입니다.

파일 디렉토리 구분 예제


파일명: example.pl
#!/usr/bin/perl
use strict; use warnings;


  # 파일이면 OK
  if (-f "COOL") {
    print "OK! 파일입니다\n";
  }

  # 디렉토리면 OK
  if (-d "COOL") {
    print "OK! 디렉토리입니다\n";
  }


현재 디렉토리에 "COOL" 이라는 이름의 "파일"이 있을 때에는 "OK! 파일입니다"가 프린트되고,

"COOL" 이라는 하위 디렉토리가 있을 때는 "OK! 디렉토리입니다"가 출력됩니다.



▶▶ Perl 펄] 파일 존재 여부 판단, 디렉토리 있는지 확인 함수; File-Directory Exist?




tag: perl
Perl | 펄

1 Comments:
At November 6, 2009 at 6:23 PM, Anonymous Anonymous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