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02, 2007

미술] 수채화, 샌프란시스코 전차; Watercolor, San Francisco Streetcar


오래 전, 뉴스그룹에서 수채화를 스캔한 이미지를 여러 장 받았는데 그 중의 하나입니다. 화가의 이름은 모르고(그림에 서명이 있긴 한데 판독할 수 없음), 장소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일 것입니다.

사실 수채화라는 것이 의외로 어려워서 이렇게 생동감 넘치는 그림을 그리기 어렵습니다.

특히 이 그림에서는 좌측 하단의, 땅의 일부가 물에 젖은 듯한 표현이 압권입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서, 그늘진 건물과 가로수의 표현 역시 아주 뛰어납니다. 제가 본 수채화 중에서 가장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얼핏 보면 축제의 한 장면처럼 보이지만, 어디까지의 일상의 일부입니다. 일상을 하나의 축제로 승화시켰다는 것이 이 작품의 놀라운 점입니다.

수채화의 명작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수채화(Watercolor)


수채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위의 그림을 본보기로 삼아 연습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