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pril 14, 2007

전자 나침반(나침판) 달린 손목시계 + 기압계,고도계,온도계; Digital Compass Watch


전자시계를 하나 사려고 어뗜 제품이 있는지 구경하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침판이 붙은 손목시계입니다. 더구나 "전자 나침반(Digital Compass)"입니다. 산악인용으로 만들어진 시계더군요. 직접 사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마도 아래 그림에서, X 자 모양으로 된 부분이 나침반의 바늘일 것입니다. 실제 바늘이 아니라 액정 같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침판 시계

산악용 시계

일본 카시오 쇼핑몰에서는 "PRG-40SJ-1JF" 라는 품명인데, 가격은 한국돈으로 20만원 정도. 전자시계치고는 너무 비싼 가격이라서 구입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이것과 거의 97%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이 미국 카시오 쇼핑몰에서는 PAG40-3V 라는 제품명으로 되어 있었음)

그리고 일본 쇼핑몰에서는 PROTREK 이라는 카테고리에 들어 있었고, 미국 쇼핑몰에서는 Pathfinder Watches 라는 좀더 알기 쉬운 카테고리에 들어 있었습니다.

기압계, 고도계, 온도계도 붙어 있습니다. 다만 온도계의 측정 범위는
-10℃~60℃
입니다. 영하 10도 이하는 측정이 불가능하더군요. 영하 10도 이하에서는 아마 전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복잡한 시계는 전지 수명이 보통 시계보다 짧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18개월 정도입니다. 반면 보통 시계의 전지 수명은 최단 2년에서 최장 10년입니다.



미국 카시오 시계 쇼핑몰 주소


< Pathfinder - Timepiece - Products - Casio >
여기입니다. 위의 주소의 옆에 보면 여러가지 시계 분류가 있고, 계산기 등도 있습니다.

나침반 시계 같은 것은 국내에서도 등반용 시계나 군용 시계 카테고리에 있을 것입니다.


▶▶ 계산기 시계(전자계산기 달린 손목시계) 구매기; Calculator Watch Casio

1 Comments:
At November 30, 2010 at 3:18 PM, Blogger Namo said...

저는 순토의 Vector라는 모델을 사용하는데 괜찮게 맞더군요. 나침반 말고도 기압, 고도도 물론 되고요..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