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pril 26, 2007

Excel 엑셀] 년월일 시분초 구하기 함수, 년 월 일 시 분 초 추출; Date Time Function


날짜/시간이 들어 있는 셀에서, 연월일 시분초를 각각 별도로 나누어서 구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셀에 "2007-04-26  1:19:24 PM" 이런 날짜와 시간이 들어 있다면, 여기서 연도인 2007 만 별도로 분리하여 추출하는 것입니다.

우선, A1셀에 =NOW() 라는 함수를 입력하여, 현재 날짜와 시간을 지정합니다. 그러면 "2007-04-26" 이런 식으로 날짜가 나타납니다. 다만 시간은 감추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다른 셀에

=YEAR(A1) 이라고 입력하면, 2007 이 출력됩니다.

=MONTH(A1) 이라고 입력하면, 4 가 출력됩니다.

=DAY(A1) 이라고 입력하면, 26 이 출력됩니다.


=HOUR(A1) 이라고 입력하면, 현재 시간이 오후1시라면, 13 이 출력됩니다. (24시간제임)

=MINUTE(A1) 이라고 입력하면, 현재 분이 19 등으로 나옵니다.

=SECOND(A1) 이라고 입력하면, 현재 초가 24 등으로 나옵니다.

=WEEKDAY(A1) 이라고 입력하면, 오늘 요일의 번호가 출력됩니다. 일요일은 1번입니다. 오늘이 목요일이면 5가 나옵니다.




▶▶ 엑셀/Excel] 시트에 현재 날짜와 시간 입력하는 핫키, Put Date Time

▶▶ Excel 엑셀] 요일 이름 구하기 함수, 한글/영문 요일명; DAY OF THE WEEK

▶▶ Excel 엑셀] 이번 달은 몇 분기, 몇 사분기 구하기 함수/수식; Quarter of the Year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