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22, 2007

니콘 D40에 쓸수 있는 렌즈, D40X에 사용 가능한 렌즈 목록; Nikon AF-S DX Lens


니콘 저가형 DSLR인 D40, D40X 시리즈는, 카메라 본체에 자동 초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카메라에는 "렌즈 자체에 자동초점모터가 내장된 렌즈", 즉 "AF-S 렌즈" 를 사용해야 자동초점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동으로 초점을 맞춰야 하는데, 디카 특히 D40, D40X 는 수동으로 초점 맞추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파인더가 좁기에...

(CPU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필카용 렌즈를 D40, D40X에 붙이면 자동노출이 안되고, 노출계도 아예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수동 노출 모드인 M 모드로 설정하여 수동 촬영을 해야 합니다.)

AF-S 렌즈 중에서도 디카 전용인 DX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니콘 AF-S 렌즈 목록; Nikon DSLR AFS Lens List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위의 주소의 목록에서 "AF-S DX ..." 라고 된 렌즈들입니다. AF-S DX... 렌즈들은 D40, D40X 에서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목록에서

AF-S DX Zoom-Nikkor 18-55mm f/3.5-5.6G ED II

이 렌즈가 일명 "애기번들"이고, 사실상 D40, D40X 의 표준렌즈입니다. 제가 사용중인데 값도 싸고 화질도 좋고 접사도 잘 되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렌즈 포함하여 구입한 경우에는 대부분 이 렌즈가 붙어 있습니다.


다만, D40, D40X 에 붙일 수 있는 "밝은 단렌즈"를 현재 니콘에서 생산하지 않더군요.

일본 시그마에서 나온 "Sigma 30mm F1.4" (일명 삼식이) 라는 렌즈를 D40, D40X 에 붙이면, 자동초점 자동노출이 가능합니다. 모터가 내장된 렌즈입니다. (니콘용을 구입해야 합니다. 캐논용 등도 있습니다.)

"삼식이"는 상당히 인기 있는 렌즈지만, 값이 40만원 이상으로 비싸고, 핀트가 잘 맞지 않아서 교정을 해주어야 하는 좀 심각한 문제가 있기에 그리 추천하기는 힘듭니다. 특히 초보자에게는 비추입니다. 초보자는, 앞서 말한 "니콘 애기번들 줌렌즈"가 가장 적합합니다.

니콘에서 밝은 단렌즈(단초점 렌즈)를 AF-S 형식으로 출시하기를 기다리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을 것입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