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02, 2007

한국시간, 미국시간, 중국시간 등 세계시간 알아보기 사이트 주소; World Clock, Time Zones


아래 주소에 보면, 전세계 도시의 현재 시각이 나옵니다. (시간 형식의 기본 설정은, 12시간제입니다.) Seoul 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한국시간이 나오고, San Francisco 라는 곳을 클릭하면 "미국 태평양 표준시"가 나옵니다. New York 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미국 동부 시간"이 나옵니다. 미국이나 유럽은 겨울 빼고는 대부분 서머타임이 적용됩니다.

여기: < The World Clock - Time Zones >

Shanghai (상하이) 또는 Beijing (북경) 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현재 중국시간이 출력됩니다. 중국표준시는 한국표준시에 비해 1시간 느립니다. 중국 대륙 전역에서 하나의 중국표준시만을 사용합니다.


한국시간 / 한국표준시란?


한국시간은 한국표준시(KST)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세계표준시(UTC 또는 GMT) 즉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가 있는 곳의 시간에서 +9시간을 한 것입니다. 즉 세계표준시에 9시간을 더하면 한국시간이 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