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0, 2007

맨프로토 볼헤드 움직이는 법, 486RC2 488RC2 볼 풀기; Ball Head Release


486RC2 나 488RC2 같은 맨프로토(만프로토) Manfrotto 볼헤드의 볼을 푸는 방법입니다. 볼헤드를 구입하면 처음에는 볼이 단단하게 잠겨 있어서 움직일 수 없을 것입니다. 헤드 옆구리에 길쭉한 레버가 붙어 있습니다. 그것이 볼을 풀고 잠그는 레버입니다. 그 레버를 시계 반대 방향, 즉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볼이 풀어집니다. 일반 나사를 푸는 방향과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맨프로토 482 라는 조그만 "아기 볼헤드" 사진인데, 좌측 노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레버를 돌리면 볼이 풀어집니다. 모든 헤드가 다 마찬가지입니다.

클릭하면확대
볼헤드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도 볼이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무리한 힘을 가하면 안됩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레버를 돌려도 볼이 풀리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더 방향을 확인한 후, 이제 "약한 힘을 조금씩 여러 번 주는 식"으로 힘을 가해 봅니다. 즉 까딱까딱하고 진동을 가해 봅니다. 이런 작업을 몇 분 동안 하면 볼이 결국 풀립니다.


486 RC2 실물 사진: ▶▶ 맨프로토 486RC2 볼헤드 사용기, 사진; Manfrotto 486RC2 Ball Head Review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