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10, 2007

니콘 D40, D40X에 삼식이 적합 여부? 시그마 Sigma 30mm F1.4 렌즈


니콘 D40, D40X에는 디카 본체에 자동초점모터가 없기에, 렌즈 자체에 모터가 내장된 렌즈를 사용해야만 자동초점이 됩니다. "삼식이" 즉 "시그마 Sigma 30mm F1.4" 렌즈에는 자동초점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니콘 D40, D40X에 부착하면 자동초점이 가능합니다. 사실 Nikon D40, D40X에 붙일 수 있는 밝은 단렌즈는 현재 "삼식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삼식이는 자동초점이 잘 맞지 않는 문제 즉 "핀문제"가 있습니다. D40, D40X에서 자동초점을 사용하려고, "35mm F2" 렌즈 대신 삼식이를 샀는데 정작 그 자동초점이 잘 맞지 않는다면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운이 좋으면 "칼핀 삼식이"를 뽑을 수도 있지만 상당수의 경우, 삼식이를 구입한 후 카메라 본체와 함께 삼식이를 AS센터에 보내서 다시 핀을 교정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합니다. AS를 받아도 핀이 맞는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카메라를 택배로 부치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많기에, 자신이 직접 AS센터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지방에 사시는 분은 삼식이는 비추입니다.

그리고 니콘용 삼식이는 품귀현상 때문에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뜻도 되긴 하겠지요.)


삼식이라는 렌즈 자체는 화질도 좋고 D40, D40X와 궁합*도 잘 맞지만, 핀문제 때문에 추천하기 힘듭니다. 앞으로 니콘에서 "모터 내장된 밝은 단렌즈"를 출시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삼식이는 크고 무거운 렌즈라서 D40 같은 작은 디카에 달면 약간 언밸런스한 문제는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