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22, 2007

캐논 EF 렌즈와 EF-S 렌즈 차이점, Canon EFS Lens 차이


캐논의 "EF-S 렌즈"는 간단히 말해서 "크롭바디 디카 전용 렌즈"입니다. 따라서 "EF-S 렌즈"를 필카에는 붙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캐논 EOS 디카라도, CMOS가 35미리 필름과 똑같은 "풀사이즈 디카"는 안됩니다. "EOS-1Ds Mark II", "EOS-1Ds Mark III", "EOS 5D" 같은 디카는 CMOS 면적이 넓어서 필카와 같은 사이즈이기에, "EF-S 렌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EF-S 렌즈"는 캐논 EOS DSLR 중에서, "EOS 30D" "EOS 20D" 같은 크롭바디 디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크롭바디란, 필름 역할을 하는 반도체의 면적이, 진짜 화학적 필름보다 좁은 카메라라는 뜻입니다.

캐논의 "EF-S 렌즈"는 니콘 DX렌즈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모든 카메라 렌즈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볼록렌즈"이고, 필름/CMOS에 상이 맺히게 하는데, 이 상의 면적이 "EF-S 렌즈" 는 작습니다. 그래서 렌즈를 더 컴팩트하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캐논의 EF 렌즈는 모든 캐논 EOS 카메라에 다 붙일 수 있습니다. 캐논 EOS 필카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캐논 EF 렌즈를 크롭바디 디카에 붙이면 초점 거리가 늘어나서, 광각렌즈는 표준렌즈가 되고, 망원렌즈는 더 강한 망원렌즈가 됩니다.


참고: ▶▶ 캐논 필카용 렌즈, 캐논 디카와 호환 여부; Canon EOS DSLR Lens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