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01, 2007

공유기, 당나귀 이동키 이뮬 포트 설정, Low ID; ipTIME 아이피타임 P2P


아이피타임 ipTIME V108 공유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당나귀(이동키)나 이뮬 같은 P2P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Low ID"가 되어서 다운로드나 업로드가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공유기에서 포트 설정을 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나온 "펌웨어 버전 5"에서는 설정 화면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IE) 에서 아래 주소에 연결.

http://192.168.0.1/

또는 "192.168.0.1" 라는 숫자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 "http://192.168.0.1/login/login.cgi" 라는 주소에 연결될 것입니다.

* "관리 도구" 아이콘 클릭. 새창이 하나 뜹니다. 그 새창에서 이제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 "고급 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클릭.


TCP 설정


* "현재 접속된 PC의 IP 주소로 설정(192.168.0.2)" 이라는 것을 체크. 그러면 "내부 IP 주소"가 192.168.0.2 등으로 지정됩니다. 또는 직접 적어줍니다. 맨 끝의 숫자는 그 공유기에 연결된 사용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프로토콜 "TCP"에서, "외부 포트"를, "4661 ~ 4662" 이런 범위로 지정합니다. (만약 입력이 안 되면, "외부 포트"의 첫째 칸에만 4669 를 입력해 봅니다.) "규칙 이름"을 "downTCP" 등의 적당한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UDP 설정


* 프로토콜을 "UDP"로 설정하고, "현재 접속된 PC의 IP 주소로 설정(192.168.0.2)" 이라는 것을 다시 체크. "외부 포트"의 앞쪽 칸에만 4665 라고 적습니다. 규칙이름을 "upUDP" 등의 적당한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UDP 를 설정해야 당나귀에서 파일 업로드가 됩니다.



중요: 페이지 맨 위의 "설정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완료


* 이제 새창을 끄고, 당나귀나 이뮬 등의 P2P 프로그램의 설정 메뉴에서,

TCP : 4662
UDP : 4665

이렇게 지정합니다. 이뮬이나 당나귀 같은 P2P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Low ID"가 나오지 않고 "High ID"가 나오며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잘 될 것입니다.


▶▶ [P2P] 당나귀(이동키; eDonkey) / 이뮬(eMule) 다운로드 하는 곳? 설치법?

1 Comments:
At January 15, 2014 at 9:38 PM, Blogger Unknown said...

고맙습니다.
하이아이디가 되었네요 ㅋㅋ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