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Java 자바, GN, Guide Number 가이드 넘버 계산 소스스트로보(플래시) 최대 촬영 거리, 조광 범위 계산 소스; Flash GN Distance...니코르 렌즈란? 나이코르, 니콜 렌즈란 무엇인가요? Naikkor LensSC-28 니콘 Nikon TTL 조광 코드 사진, SC28 싱크 코드 사용기나이컨, 나이콘 카메라란 무엇인가요? Naikon, Naikn이란?Google 구글의 어원: Googol 구골 의미, 10의 100제곱, 10의 100승 값...SS-400, 니콘 플래시 SB-400의 케이스(파우치) 사진; Soft CaseYKK 지퍼, 니콘 Nikon 제품에서도 사용; 와이케이케이 ZipperC언어 곱하기 곱셈 방법과 예제 소스; C에서 multiply 함수는?주황색과 어울리는 색, 오렌지색이랑 조화를 이루는 색상 Orange Color vol.2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 1개월 복용 후기; Linteus

Monday, September 24, 2007

할머니가 유방암 항암 치료 때문에 "상황버섯"을 복용 중입니다. 복용한 지 한 달이 약간 넘었습니다.

인터넷에, 상황버섯을 먹고 좋아졌다는 말이 거의 없어서 걱정했는데 경험을 해 보니 상황버섯이 약간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현대적인 항암 치료와 "병행"한 것입니다. 상황버섯만 먹고 암이 나을 수는 없습니다.

복용 후 2~7일 : 전에는 항암제 때문에 기력이 없어서 할머니가 거동을 못하고 거의 하루 종일 누워 있었는데, 플라시보(위약) 효과 때문인지는 몰라도 상황버섯을 복용하고 난 후부터 집안을 걸어다닐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때쯤의 상황버섯에 대한 할머니의 의견은 "안 먹는 것보다는 약간 나은 것 같다" 정도였습니다.

복용 후 1달 : 지금도 항암 주사를 계속 맞고 있지만, 일상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할머니도 "좋은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항암제의 독성 때문에 혀끝이 허는 증상과 탈모는 상황버섯으로 막지 못했습니다.

수입산(중국산) 자연 상황버섯은 가짜일 위험성도 있고 해서, 국내 농장에서 인공 재배한 국산 상황버섯을 복용했습니다. 상황버섯은 크게 "린테우스"와 "바우미" 2종류가 있습니다. "린테우스(Linteus)"가 더 좋은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뽕나무 상황버섯"과 "참나무 상황버섯"이 있는데, 뽕나무 쪽이 더 비쌉니다. "뽕나무 린테우스 상황버섯 엑기스"라는 것을 구입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말 뽕나무 린테우스인지 잘 알 수가 없더군요.

아무튼 예전에는 상황버섯이 산삼만큼 비싸서 재벌만 먹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서민도 조금 무리를 하면 구입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느낌에 의하면, 상황버섯은 암환자의 기력을 회복하는 데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외의 항암 작용은 잘 알 수 없었습니다. 할머니의 면역력도 높아진 것 같은데 상황버섯 때문일 수도 있고 항생제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상황버섯 엑기스를 하루에 1팩씩 드셨는데, 2팩으로 늘리니 "속이 거북한 느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다시 1팩으로 줄였는데 한 달쯤 지난 지금은 2팩으로 늘려도 거북한 느낌은 없다고 하시더군요. 그 외의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다만, 상황버섯을 복용하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할머니는 간이 건강한 상태이기에 문제는 없었지만, 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상황버섯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상황랜드님께서 반론을 제기해 주셨습니다. 아래 댓글 참조.)

6 Comments:
At 2:06 PM, Blogger 상황랜드 said...

상황버섯 섭취가 간에 나쁜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못된 지식 입니다.
상황버섯 섭취로 오히려 약해진 간의 회복을 돕는 효능을 나타냄을 아셔야 합니다.
대다수의 양의사들이 한약을 먹으면 간이 나빠진다고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거와 같은 맥락 입니다.
아무쪼록 잘못전해진 정보들을 선량한 사람들이 잘못 받아들이지않게 신경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At 2:30 PM, Blogger mwultong said...

그렇지요, 우리나라 양의사들이 한약에 대해 지나치게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아래 기사들의 내용과 같이, 상황버섯이나 한약이 간에 다소 무리를 주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효과가 좋은 약은 부작용도 강하기 마련이니... 인삼도 그렇지요...

상황버섯을 앞으로 몇년 동안 계속 구입할 생각입니다. 저의 할머니의 경우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아주 좋았습니다.

저의 글을 읽고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_∩;)
----------------------------------------
(2003-06-18 06:58:52, Hit : 513, Vote : 134)
[건강] 암 이렇게 이긴다<3> '대체의학' 효과 있나?

◆ 이것만은 조심 =암환자들이 치료에 상관없이 갑작스레 간기능이 나빠지고, 백혈구 수치가 떨어지면, 암 전문의들은 환자가
상황버섯을 과용했는지 살펴본다. 암 치료를 목적으로 종종 복용되는 상황버섯도 그 화학적 성분은 간을 통해 대사되며, 과용시
간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상황버섯의 항암 효과와 관련된 연구들이 종종 보고되는데, 실험실 결과는 암세포 90%를
죽일 수 있는 용량은 간세포도 50%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 때문에 간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상황버섯을 과용할
경우, 독성 간염이 생길 수 있다.

김철중 의학전문기자 doctor@chosun.com )


전 교수는 "예를 들어 상황버섯의 효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최소한 간이 나쁜 환자가 복용하면 안 된다"며 "간이 나쁜 암
환자가 상황버섯을 복용한 뒤 방사선 또는 항암치료 부작용이 더 심해진 것을 여러번 경험했다"고 말했다.
[보완·대체 요법]값비싼 건강식품은 피하라②
----------------------------------------

위의 기사를 보면 의사들도 상황버섯의 함암효과를 부정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_∩;)

 
At 2:37 PM, Blogger mwultong said...

과다 복용만 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_∩;)

 
At 1:57 AM, Blogger 산사람 said...

혈압에 특별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상항버섯을 다려 먹은지 3개월..이 제 혈압약도 끊었습니다

 
At 11:40 AM, Blogger sparklysnow said...

알라스카에 사는 사람이고 자연산 상황버섯과 차가, 말발굽 버섯을 따서 먹기 시작한지 2주일째입니다 초보버섯 채취꾼인 셈인데 원래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버섯 채취하고 다려먹고 있는데 결과가 좋습니다 당뇨가 좋아지고 목이 가렵고 기침 나던 것이 없어졌습니다 사람들이 암치료를 위해 먹고 있다고 해도 별 관심을 두지 않았었는데 직접 체험하고 임상해 보니 그냥 하는 말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버섯을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팔고 싶기도 합니다 자연산은 무엇보다 향기가 너무 좋네요 말리는 과정에서 향기가 좀 줄어들기는 하지만요 댓글에 연락처를 달아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At 12:48 AM, Blogger Hyun Choi said...

상황버섯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디로 연락해야 되는지 알려주세요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