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11, 2007

캐논 파워샷, 익시(익서스)와 니콘 쿨픽스 어느 것이 좋나요? IXY IXUS Coolpix Powershot


캐논의 파워샷(PowerShot), 익시(IXY / IXUS; 익서스)나, 니콘 쿨픽스(COOLPIX)나 모두 "컴팩트 디카" 즉 "똑딱이"입니다. 똑딱이는 캐논이 더 호평을 받고 사용자도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파워샷은 상당한 고급 기능의 똑딱이이고, 익시(일본 내수 제품 이름)나 익서스(한국 수입 제품명)는 여성 취향의 디자인이고 더 쉽고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지만 기능은 파워샷에 비해 떨어집니다.

저는 니콘 애호가(?)지만 똑딱이만은 캐논이 더 좋더군요. 니콘은 예전부터 SLR 에만 강하고 컴팩트카메라에는 좀 약한 회사였습니다. 니콘은 현재 쿨픽스 같은 똑딱이보다는 D40 같은 저가형 DSLR 을 중점적으로 생산합니다.

(2007-12-28 업데이트: 하이엔드 똑딱이인 '니콘 쿨픽스 P5100'은 '캐논 G9'보다도 화질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지금 현재 기술로는 최고급 똑딱이 화질이, 최저가형 DSLR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화질을 중시한다면 똑딱이보다는 D40 같은 DSLR 이 유리합니다. 물론 똑딱이와 달리 DSLR 은 휴대가 불편합니다. 포켓이나 핸드백에 넣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디카 인기 순위 참고:
▶▶ 최신 유행 디카 동향 보기, 플리커에서 디카 인기 순위; Digital Camera

참고로, 똑딱이를 영어로 "Point & Shoot Camera"라고 합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