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December 10, 2007

1달러는 몇센트? 1센트는 몇달러? Cent Dollar


1센트(Cent)는 "100분의 1달러"입니다. 따라서 1달러는 "100센트"가 됩니다. 그렇지만 99센트까지만 센트를 붙이고, 100센트라고는 하지 않고 1달러라고 합니다.

한편, 1센트는 "0.01달러"입니다.


센트는 미국 달러뿐 아니라, "유로화"에서도 보조통화단위(Subunit)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유로화에서도, 1센트(Cent)는 "100분의 1유로"가 됩니다. 그리고 1유로는 100센트가 됩니다.

달러화의 센트 단위와 구분하기 위해서, "유로 센트(euro cent)"라고도 표현합니다.


센트의 어원
센트(Cent)와 센티미터의 centi- 와 century(세기) 등은 모두, 라틴어에서 숫자 100을 의미하는 centum 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그래서 앞의 철자가 Cent...로 시작한다면 100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달러 <--> 센트 환산 계산기:
▶▶ 달러 센트 원 환산 계산기; Dollar (USD), Cent Calc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