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anuary 02, 2006

조흥은행/노숙자 화백의 달력 받다


올해는 한국화(韓國畵) 달력이 두 개나 들어왔다. 내가 선택한 것은 조흥은행의 민화풍 달력이다. 지금까지의 달력들이 대개 사진이었기에 기분 전환이 될까 하여 올해는 그림을 선택했다.

노숙자(1943 ~ | 한국화가) 서울대학교 미술대에서 회화를 전공했으며, 85년 첫 개인전 이후 국제아트페어, 상하이아트페어, 퀄른아트페어 등 전시회에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그림은 한국의 야생화라는 소재를 통해 우리의 자연을 형상화 하고 있다. 현장스케치로 꽃을 재현하며, 유려한 색감, 섬세한 선묘로 한국적인 서정과 격조를 전해준다.


1~2월의 그림은 '동백'






2007-02-08 업데이트

올해(2007년)는 장용길 화백의 그림이 든 달력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유화입니다. 제가 선택한 달력은 아니고, 우연히 인연 따라 주어졌습니다.

1월달 그림은 눈 내리는 숲과 마을이군요.


☞ 미술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