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블로거의 블로그 검색[펄/Perl] 해쉬: 최대값 최소값 가진 키 구하기아톰 피드 주소 (Atom feed)[펄/Perl] 배열(Array) 덤프; 디버그용우분투 리눅스 명령어 목록; Ubuntu Linux Command List[체스/Chess] 아인슈타인 vs. 오펜하이머[Perl] 펄의 매혹[펄/Perl] 디버깅용 해쉬 덤프 (Hash Dump)조흥은행/노숙자 화백의 달력 받다2006년 한국 일몰/일출 시각표: Sunset / Sunrise

지메일(Gmail) 현재 용량 2682 MB (약 2.6 기가)

Monday, January 09, 2006
스폰서 링크

애초에 1기가였던 용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무한대로 향해 가고 있다. 용량 무한대 선언은 작년 만우절 때였던 것 같은데 그래서 잘 믿기지 않았던 기억이 있다. 갑자기 2GB로 늘어나면서 그 후로 매일 조금씩 용량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는 3기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올 겨울쯤이면 3기가가 달성되지 않을까 싶다.

신규 가입자든 오래된 사용자든 모두 같은 용량(2682 MB)을 주는 듯하다.

        2682 / 700 = 약 3.8

현재로서도, 700메가 CD 3.8 장을 통째로 올릴 수 있는 엄청난 용량이다. 즉 현재 지메일 계정에다가 DVD 수준의 고화질 영화 한 편을 충분히 업로드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첨부 파일 크기가 여전히 10메가로 제한되어 있어(업데이트 2007-05: 첨부파일용량 20메가로 증가되었음) 여러 개로 나누어 주어야 하기에, 그리 현실성은 없다. 그리고 지메일에서는 이렇게 바이너리 파일을 대량으로 업로드하는 것을 반기지 않는다고 한다.)

지메일에 자극받은 핫메일(MSN Hotmail)도 용량을 2MB에서 250MB로 단번에 늘렸는데 역부족이다. 그리고 Yahoo! Mail 은 6MB에서 현재 1.0GB 로 늘렸는데 1GB(1기가)라는 것이 이제는 화제가 되지는 않는 용량이다.

올해 만우절에도 지메일에서 무슨 충격적인 것을 발표할지도 모르겠다.


2007-10-31 업데이트: 현재 지메일 용량은 4.5GB(4507MB)로 크게 늘었습니다.

지메일 초대장 드립니다

2 Comments:
At January 10, 2006 at 9:26 PM, Blogger archmond said...

정말, 1GB의 Gmail에 대한 신선한 충격은 지금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각종 부가 기능, 깔끔한 인터페이스는 다른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죠.

 
At March 29, 2006 at 4:52 PM, Blogger mwultong said...

Gmail을 쓰니까, 지메일 외의 다른 메일서비스들은 쓰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더군요. Gmail보다 더 좋은 메일서비스가 생기기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