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anuary 06, 2006

[펄/Perl] 배열(Array) 덤프; 디버그용


아래의 DumpArray 는 배열에 든 내용을 화면에 출력하는 서브루틴이다. 일반 배열뿐 아니라, 프로그램 실행시에 주어진 파라미터(옵션)의 배열 즉 @ARGV 도 출력할 수 있다. -h 등의 옵션을 분석하는 데 유용하다.

해쉬와 달리 배열의 출력은 간단한데, 다만 @ARGV 의 경우 C와는 달리 $ARGV[0] 에 프로그램 자체의 경로와 이름(이 예제의 경우는 "D:\Z\example.pl")이 들어가지 않는다. 단순히 첫번째 파라미터가 들어간다. 프로그램 자체의 이름은 $0 에 자동으로 대입되어 있으므로, print $0; 로 출력할 수 있다.



#!/usr/bin/perl
use strict; use warnings;

&DumpArray(@ARGV);

sub DumpArray {
   printf "Array Total Elements: %d\n", $#_ + 1;
   for (my $i = 0; $i <= $#_; $i++) {
      printf "[%d] = \"$_[$i]\"\n", $i;
   }
}



아래는 프로그램의 실행 결과인데 7364 577 mwultong 이라는 세 개의 옵션을 주었다:

D:\Z>example.pl 7364 577 mwultong
Array Total Elements: 3
[0] = "7364"
[1] = "577"
[2] = "mwultong"




▶▶ 펄.Perl] 배열 출력,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 Print Array, Array to String

☞ Perl(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