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05, 2006

[포토샵 팁] 키보드로 브러쉬(Brush) 크기 조절하기; 간편하게 브러시와 지우개(Eraser) 확대/축소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키보드의 P키의 우측에 대괄호 키 2개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포토샵 브러시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 누를 때마다 브러시 크기 축소

] : 누를 때마다 브러시 크기 확대


물론, 포토샵 좌측 툴바에서 브러쉬 툴 Brush Tool 이나, 지우개 툴 Eraser Tool 이 선택된 상태여야 합니다.

이뿐 아니라 다른 도구들의 경우에도, 브러쉬를 사용하는 툴의 경우에는 모두 적용이 됩니다.



Update:
포토샵 CS5 버전에서도 위의 핫키가 잘 작동합니다. 이 핫키는 사실 포토샵 아주 초기 버전부터 있었습니다. 포토샵의 장점 중의 하나가, 핫키 등의 키보드 배치가 버전에 따라 변동되지 않아서, 한번 키를 익혀 두면 다시 배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