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13, 2006

[리눅스/Cygwin] 프롬프트(PROMPT) 색깔 바꾸기; 밝은 초록색과 흰색으로: Linux Color Prompt


.profile
또는
.bash_profile
파일 맨 밑에 다음의 코드를 추가하면

PS1='\e[32;1m$PWD\e[37m>\n \$\e[0m '


리눅스/Cygwin: Color PROMPT

이렇게 밝은 초록색과 하얀색으로 프롬프트가 바뀝니다. 프롬프트가 명령어의 출력과 뚜렷이 구분되어 가독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그림의 위쪽은 gnugo (GNU Go) 라는 리눅스용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Cygwin 설치 화면의 Games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 "무료 바둑 프로그램 gnugo (GNU Go); 텍스트 모드 IGO [리눅스]" 참고]


프롬프트의 색을 바꾸기 위해서는 ANSI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여기에 ANSI 코드표가 있습니다: ▶▶ ANSI Color Codes (안시/앤시 컬러 코드)

각 코드의 앞에 \e 를 붙여야 하고, 코드를 중복시킬 때는 세미콜론(;)으로 구분하고, 끝낼 때에는 m 을 붙입니다.

가량 위의 예제에서, [32 는 '어두운 초록색'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밝은 초록색'으로 만들기 위해, 세미콜론(;)을 찍고, 1m 을 추가했습니다.

0m 은, 모든 색을 초기화하는 것, 즉 검정 바탕에 밝은 회색 글자입니다.


더 읽기: 리눅스




$기호까지 하얗게 나오도록 위의 프롬프트 코드를 조금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림은 업데이트하지 못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