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26, 2006

VBS] 몇 초 후에, Popup, MsgBox 대화상자 저절로 사라지게 - VBScript


비베 버튼 클릭 없이, 자동으로 메시지 박스 없애기, MsgBox 끄는 법 예제


MsgBox 가 아닌 Popup 이라는 대화상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Popup 은 엑셀VBA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Dim WshShell
Set WshShell = WScript.CreateObject("WScript.Shell")

WshShell.Popup "3초 후에 자동으로 이 대화상자가 사라집니다.", 3, "여기에 제목"


맨 마지막 줄에 3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3초 후에 메시지 박스가 자동으로 없어진다는 의미입니다. 5로 바꾸면 5초 후에 자동적으로 사라집니다.

위의 예제를, 0.vbs 등의 이름으로 하드에 저장하고 클릭하면 대화상자가 나오고 3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