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11, 2006

CD, DVD의 iso / bin 이미지 파일 편집/만들기 - UltraISO 다운로드


CD, DVD의 내용 전체를 완벽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하드에 카피할 수 있는데, 그러면 대체로 .iso 또는 .bin 이라는 확장자가 붙습니다.

윈도 탐색기 (Windows Explorer)로 CD의 파일들만 하드로 카피해도 되지만, 윈도우 설치 CD나, 복사 방지 장치가 있는 게임CD 등의 경우에는 단순한 파일 복사만으로는 제대로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UltraISO는 그런 이미지 파일을 만들거나 편집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CD나 DVD 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 때에는 UltraISO 가 가장 편리하고 강력했습니다.


CD/DVD 이미지 만들기 소프트웨어: UltraISO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그림의 뒤쪽: 윈도98설치CD인 "Windows 98 Second Edition (Korean) - Bootable.iso" 라는 파일을 불러온 것입니다. 어떤 파일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여 CD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앞쪽 작은 창: 진짜 CD로부터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내는 대화상자입니다. 지금 CD드라이버 안에 MP3_1of2 라는 라벨이 붙은 CD가 한 장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진짜CD를 MP3_1of2.iso 라는 파일로 만들어내려는 장면입니다.

이 대화상자는 울트라이소 메뉴: Tools > Make CD/DVD Image... 라는 항목을 선택하거나, 키보드의 F8을 누르면 나옵니다.



<울트라이소 평가판 다운로드 페이지>
울트라이소(UltraISO)는 무료가 아닌 쉐어웨어입니다.



▶▶ WinImage: 플로피 이미지 만들기/편집 프로그램 - Floppy Image 에디터

☞ 소프트웨어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