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29, 2006

문법 강조 (구문강조;Syntax Highlighting) 란? - 색깔로 프로그래밍 언어의 키워드/문자열/숫자 구분


문서편집기에서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ing)"라는 것은, 예약어/일반 문자열/주석/숫자 등을 서로 다른 색깔로 표현하여 읽기 좋게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예전에 "볼랜드 C++ 3.1"에서 문법강조를 처음 접했습니다. 지금은 당연히 있어야 할 기능이지만, 그때는 아주 신선했습니다.

평범한 텍스트 문서의 편집에는 사용되지 않고, 프로그래밍 언어 같은 구조적인 문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울트라에디트(UltraEdit)에서의,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ing)


울트라에디트(UltraEdit)에서의,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ing)
좌측: 자바 소스
우측: HTML 소스


만약 위의 소스들이 그냥 메모장처럼 흑백으로 되어 있다면, 읽기가 힘들었을 것입니다.

특히 HTML/XML 같은 것은 코드가 무질서하게 뒤엉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문법 강조 기능이 없으면 편집이 대단히 괴롭게 되고, 오타/에러도 많이 나게 됩니다.




▶▶ 울트라 에디트] 색깔로 문법 강조, 새 언어 추가 - UltraEdit, Syntax Highlighting 울트라 에디터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