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2, 2006

워드 매크로 내보내기/가져오기, 외부 텍스트 파일로 저장 - MS Word Macro Export Import


매크로 관련 작업을 하기에 앞서, 우선 기본 서식 파일인 Normal.dot 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 메뉴: 도구 > 옵션 > 저장 > 기본 서식 파일을 저장할 때 확인
에 체크하면, 워드를 종료할 때, Normal.dot 에 변경 사항을 저장해도 좋은지 물어봅니다. (▶▶ Normal.dot 이란 파일은 무엇이며, 어디에 있나요 [MS오피스 / MS워드 QnA] 참고)


워드에서는 매크로가 저장될 수 있는 장소가 2군데입니다. 하나는 기본 서식 파일인 Normal.dot 파일이고, 하나는 현재 편집중인 문서입니다. 현재 문서에 저장하면 현재 문서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Normal.dot 에 저장하면 모든 워드 문서에서 사용 가능하기에 보통은 Normal.dot 에 저장합니다.

여기서는 Normal.dot 에 저장하는 것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워드 매크로 내보내기


워드 문서 속의 매크로를, 평범한 아스키 파일로 빼내는 작업입니다.

* 매크로가 들어 있는 워드 문서를 엽니다.

* Alt+F11키를 누릅니다. 비주얼 베이직 에디터가 나옵니다. 에디터 좌측 창에서, Normal 밑의 모듈 밑에, NewMacros 등의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매크로 소스 코드가 나옵니다.

* NewMacros 등의 이름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파일 내보내기 를 선택.

파일 저장 대화상자가 나오고, 매크로가 NewMacros.bas 이런 식의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bas 즉 베이직이라는 확장자를 가집니다. 이것으로 내보내기에 완료되었습니다.



워드 매크로 가져오기


평범한 아스키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 매크로를, 워드 문서에 병합시키는 작업입니다.

* 워드 문서를 열고, Alt+F11키를 누릅니다. 비주얼 베이직 에디터가 나옵니다.

* 비주얼 베이직 에디터 좌측창에서, Normal 이라는 곳을 클릭.

* 비주얼 베이직 에디터의 상단 메뉴에서, 파일 > 파일 가져오기 를 선택.

* NewMacros.bas 등의 이름을 가진 파일을 엽니다. 그러면 에디터 좌측창에 "NewMacros" 라는 모듈이 생길 것입니다.

* 이제 워드 문서에서, Alt+F8키를 누르면, "NewMacros"라는 모듈 속에 든 Macro1, Macro2 등의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워드를 종료하면
기본 서식 파일 Normal.dot이(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이때 "예"를 선택하면, 매크로가 기본 서식 파일에 저장됩니다.



▶▶ 엑셀 매크로 내보내기/가져오기, 외부 텍스트 파일로 저장 - Excel Macro Export

▶▶ [MS오피스/MS워드/VBA] 200자 원고지 매수(분량) 계산 매크로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