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03, 2006

[Nero/네로] ISO 파일 굽는 법 / CD DVD 이미지 굽기


(여기서는 Nero Burning ROM 버전6으로, "Windows XP Professional.iso" 라는 534MB 크기의 iso 파일을 굽는 것을 예로 듭니다. ▶▶ CD / DVD 굽는 소프트웨어: 네로 버닝 롬(Nero Burning ROM) - ISO 파일 굽기 참고)

* 네로를 실행하면, "New Compilation" 이라는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키보드의 Esc키를 눌러 상자를 없애고,
상단 메뉴의 File (파일) > Open (열기) 을 선택합니다.

* "Open (열기) 대화상자"의 파일 형식
"Image Files (*.nrg;*.iso;*.cue)"
로 바꿉니다. 그런 후 하드의 iso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 "Burn Compilation"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 만약 운영체제 설치 CD처럼 호환성이 중요한 CD라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Finalize CD (No further writing possible!)"에 체크합니다. 이러면 CD의 빈 공간에 더 이상 이어서 기록을 할 수 없지만, 호환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Track-at-once 를 Disk-at-once 로 바꾸어 줍니다.

* Burn (굽기) 버튼을 누르면 iso 파일을 CD에 굽기 시작합니다.

---------------------------
Nero Burning ROM
---------------------------
The rewritable disc you inserted is not empty.
Nero can erase the disc for you at this stage but please
be aware that you might lose important data if you choose
to proceed in this way. Should Nero blank the disc for you?
---------------------------
예(Y) 아니오(N)
---------------------------

CD-RW 에 iso 파일을 구울 때, 그 CD-RW 에 이미 어떤 파일이 구워져 있다면,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 상자가 나옵니다. CD-RW의 내용을 지워야 iso 파일을 구울 수 있습니다. CD-RW에 중요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면 위험하겠지요. 그래서 CD-RW를 지워도 좋은지 물어보고 있는 것입니다.

"예(Y)" 버튼을 누르면, 네로가 CD-RW의 내용을 자동으로 지우고, iso 굽기를 계속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CD-R 은 내용을 지울 수 없으므로, 다른 CD-R 디스크를 넣어 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D가 다 구워졌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Done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드라이브에서 방금 구운 CD가 자동으로 튀어나옵니다.


DVD 이미지도 iso 포맷으로 되어 있기에 절차는 같습니다.



여기서 예로 든 "Windows XP Professional.iso" 라는 CD이미지는 부팅CD이미지입니다. 네로로 이 iso 파일을 구우면 자동으로, 부팅CD가 만들어집니다. 제대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VMware (가상PC) 안에서 테스트해 보는 것이 편리합니다.




참고:

CD-R 은 한번 기록하면 내용을 절대 지울 수 없는 CD입니다. 만약 잘못 구워졌다면 그 CD-R을 한 장 버려야 합니다.

반면 CD-RW 는 수천 번 지우고 다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D 굽기의 초보자라면 CD-RW 를 사용해서 굽기를 연습해야 합니다.

CD-RW 디스크(미디어)는 CD-R 디스크보다 비쌉니다.

(요즘에 나오는 CD/DVD드라이브는, CD-R / CD-RW / DVD 를 모두 구울 수 있지만, 오래된 CD굽기 드라이브는 CD-R만 구울 수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