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October 05, 2006

윈도우XP용, 클리어타입 한글 폰트는? - Korean ClearType Font 글꼴


LCD 모니터에서는, 전통적인 트루타입(TrueType) 폰트로는 글자들의 가독성이 떨어지기에, 클리어타입(ClearType) 폰트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 윈도우XP에는 한글 클리어타입 폰트가 없고 영문만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베타 버전으로 나와 있는 "윈도우 비스타"에는 "맑은 고딕"이라는 한글 클리어타입 폰트가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맑은 고딕" 폰트를 다운받아서 설치해 주면, 한글도 클리어타입으로 깨끗이 나옵니다. 영문 클리어타입은 많이 있지만, 한글 클리어타입은, 맑은 고딕 한 종류밖에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LCD 모니터에 문제가 많더군요. 폰트는 클리어타입으로 해결한다고 해도, 일반 그래픽이 이상하게 나오는 문제는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직선의 모서리가 너무 날카롭게 나오는 것이 그것입니다.

이제는 CRT 모니터가 대부분 생산이 중단되어서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문제해결] LCD 모니터 글자가 희미하고, 가독성이 낮음 - LCD Monitor Screen Readability

☞ 윈도우(WINDOW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