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25, 2006

CMD 란? CMD.EXE 실행하는 법; WINDOWS XP


CMD 라는 것은 도스창(명령 프롬프트) 입니다. 즉 "도스(DOS) 명령"을 실행하는 곳인데, 윈도우 안에도 도스창이 있습니다.

다음 그림에서, 검은색 창이 도스창입니다.

명령 프롬프트 [Command Processor]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CMD) 실행 장면 클릭하면 확대

위의 도스창을 실제로 생성하는 프로그램의 파일명이 바로 cmd.exe 입니다. 옛날 16비트 MS-DOS의 COMMAND.COM 이라는 "명령어 처리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인데, 다만 cmd.exe 는 32비트이고 기능이 더 많고 강력합니다.


CMD 파일의 위치


CMD.EXE는 C:\WINDOWS\system32 라는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즉, "윈도우가 설치된 폴더" 밑의 system32 폴더(디렉토리)에 있습니다.


도스창(CMD.EXE)을 실행하는 법: ▶▶ 명령 프롬프트 [Command Processor] 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도스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명령어 리스트: ▶▶ 모든 '도스 명령' 목록 보기, 윈도우2000 윈도우XP 에서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