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November 21, 2006

콘탁스 카메라 생산 중지; CONTAX Camera; Carl Zeiss; 京セラ コンタックス


오랜만에 문득 생각이 나서, 구글 재팬에서 CONTAX 를 검색해 보았는데

< CONTAX >

망했더군요........

콘탁스 만들던, 일본 회사 교세라(京セラ)가 망한 것이 아니라, "콘탁스"라는 카메라만 망한 것이었습니다. (AS는 계속 해준다고 합니다.)

2005년 4월 12일에 공지가 났는데, 제가 그때는 소식을 접하지 못했습니다. 일에 신경 쓰느라 카메라에 관심을 가질 시간이 없었기에.


콘탁스라는 브랜드의 가치가 상당하기 때문에, 다른 회사에서 생산이 재개될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아무 소식이 없는 걸 보니 영원히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교세라가 콘탁스를 싫어 해서 버린 것이 아니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하기에 다른 회사에서 만들어도 사정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콘탁스가 대중을 겨냥한 카메라는 아니지요.

물론 칼 짜이스(Carl Zeiss) 렌즈가 콘탁스에만 달린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가장 값싸게 칼 짜이스 렌즈를 음미할 수 있는, "카메라의 보석"이 바로 콘탁스였습니다.


아무튼 하루 종일 우울했습니다. 칼 짜이스 렌즈가 만들어 내는 그런 감미로운 우울이 아니라, 마냥 참담한 우울이었습니다.





업데이트:
니콘용과 소니용 칼 짜이스 렌즈가 만들어진다는 소식을 지금에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입니다.

▶▶ 칼 짜이스 렌즈; 니콘 디카 마운트; Carl Zeiss, Nikon SLR-DSLR, 칼 자이스


▶▶ 최신 유행 디카 동향 보기, 플리커에서 디카 인기 순위; Digital Camera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