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December 25, 2006

HTML-CSS] 줄간격 지정, 줄 간격 조정(확대/축소) 하기; Line Height Attribute


줄 간격은 line-height 라는 CSS 속성을 사용하여 조정합니다. em 단위로 줄 간격을 지정해 주면 편리합니다. em 이라는 것은 글자 1개의 높이입니다. 또는 px 즉 픽셀 단위로 지정해 주어도 됩니다.


CSS로, HTML 웹페이지의 줄간격 늘이기 예제


<div style="line-height:2.3em">
버스 종점이 있을 비탈길을 나는 천천히 오르고 있다. 여기서 몇백 미터쯤 떨어진 곳에 유명한 관광지가 있고 그래서, 저 일상의 응달진 담벽에서조차도 관광지의 흥청거림이 어쩐지 암묵적으로 전해져 왔다. 그 흥청거림이란 예를 들어 전자기장과도 같아서, 눈에 보이지 않았지만 어디까지나 실재하고 있었다. 다만 이 부근에서는 그 관광지의 실체가 조금도 보이지 않았다.

<br /><br />

비탈이 드리우는 그늘 속의 길을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지만 나는 추위도 더위도 느끼지 않고 있으며 아주 쾌적했다. 길가의 아파트 건물들이 하얀 가로수처럼 여겨지고 있다. 아파트 건물이 비탈길에 드리우는 차가운 그림자 속으로, 나는 걸어 올라가고 있다. 그림자의 차가움은 어쩐지 후각이나 미각의 차원으로 다가왔다. 즉 향미를 느꼈다. 이곳의 공기가 맑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또는 이곳이, 내가 사는 곳으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진 곳이고 그래서 나는 삶으로부터 조금 해방되었고 그 해방감이 향미의 형식으로서 다가왔는지도 모를 일이다.
</div>


줄 간격은 보통 1.1em 정도가 기본값입니다. 정수가 아닌 실수형 즉 소수점이 허용됩니다.




이것은 웹페이지 본문 전체에 줄간격을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html>
<head>
<style type="text/css">

body { line-height:1.3em }

</style>
</head>


<body>

본문 내용...<br />
본문 내용...<br />
본문 내용...<br />

</body>
</html>



글자 간격 조정법:▶▶ HTML CSS 글자 간격 조정 방법, 문자 간격 확대 축소 태그? letter-spacing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1 Comments:
At September 1, 2016 at 6:33 PM, Blogger Unknown said...

정보 참고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