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December 16, 2006

trim 이란? TRIM (트림) 의 뜻, 의미 번역 [컴퓨터 용어 사전


컴퓨터에서 trim (트림)이라는 것은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낸다"는 뜻입니다.


* 포토샵에서의 trim 은, 사진 상하좌우의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는 것입니다. Crop (크롭) 이라고도 합니다. (▶▶ [포토샵 강좌] 사진/그림의 특정 부분만 자르기, 불필요한 곳 잘라내기: Crop Tool 참고)


* 프로그래밍 언어 등에서의 trim 은, 주로 "문자열 앞뒤의 공백 문자"를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홍길동        "

이렇게 뒤에 불필요한 공백이 있다면, 공백을 trim하여

"홍길동"

이렇게 만드는 것입니다.



* 사진 촬영에서, Trimming (트리밍) 이라는 것은, 촬영 범위를 조정하여, 피사체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시키는 것입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