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anuary 02, 2007

중국어 에디터; 좋은 중문 텍스트 에디트(간체 편집기); Chinese Text Editor


현재 가장 추천할 만한, 중국어 편집기는 일본에서 개발된 EmEditor(이엠 에디터)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언어의 텍스트 파일을 다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이, 이엠에디터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MingLiU 라는 중국어 폰트를 지정했습니다. 윈도우XP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폰트입니다.

EmEditor: 중문 간체 번체 변환

▶▶ [중국어] 간체자 <――> 번체자 자동 변환법 / 간체 번체 변환

간체 번체 모두 편집 가능합니다. 단, 에디터 자체에는 중국어 입력기가 없기에, 윈도우에 내장된 "중국어 입력기"를, 윈도우 제어판에서 활성화시켜 주어야, 중국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중문 한자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그냥 잘라 붙이는 등의 간단한 편집은 입력기 없이도 가능합니다.



이엠 에디터를 다운받는 곳: ▶▶ EmEditor(유니코드 에디터;이엠에디터) 다운로드 사이트, 설치법


EmEditor Professional
은 쉐어웨어이고 가장 기능이 많습니다.

EmEditor Free
는 완전 무료지만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MS워드 2003 (Microsoft Word 2003)에서도 중문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파일 인코딩/언어 알아내기, 자동 판단; Encoding Auto-Detect Emeditor MS-Word



☞ EmEditor

☞ 중국어

☞ 텍스트 에디터/문서 편집기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