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anuary 20, 2007

Excel/엑셀] 셀에 값 자동 채우기, 숫자 자동 증가 입력 하는 법; AutoFill Numbers


자동으로 채울 값/문자열이나 숫자가 들어 있는 셀의 "우측 하단 귀퉁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마우스 커서가 "검고 작은 십자가(Cross-hair)" 또는 "검은 플러스 기호" 모양으로 변합니다. 이것이 자동 채우기 핸들(AutoFill handle)입니다.

이 핸들을 밑으로 끌어내리면 숫자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수직 방향이 아닌, 수평으로 핸들을 끌 수도 있습니다.)


1씩 증가하며, 숫자 자동 채우기
숫자를 1씩 증가시키려면,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시작할 숫자가 들어 있는 셀의 핸들을 끌어당기기만 하면 됩니다.

또는 다음 그림의 위쪽 부분처럼, 미리 1, 2 라고 적은 두 개의 셀들을 "Shift+화살표 키"로 선택한 후, + 핸들을 아래로 끌어당기면, 우측 파란 상자와 같이 1부터 1씩 증가하며 자동 채우기가 됩니다.

엑셀: 숫자 자동 채우기

숫자 반복 하기
가령
1
2
1
2
1
2
이런 식으로 숫자를 반복하려면, 위의 첫번째 그림처럼 1과 2를 우선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르면서 핸들을 끌어 내립니다.



지정한 수만큼 증가시키기
1씩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2씩 증가시키려면, 위의 그림 아래쪽 그림처럼, 시작할 숫자와 그 다음 숫자를 적어준 후, 둘다 선택하고 핸들을 내리면, 그 숫자들의 간격만큼 건너뛸 수 있습니다.



▶▶ Excel/엑셀] 셀에 수식 자동 채우기, 수식 자동 입력 하는 법; Excel Cell AutoFill Formula

▶▶ Excel/엑셀 팁] 위쪽 셀의 내용/값/수식, 현재 셀에 자동 복사 핫키; Cell Auto Copy Hotkey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2 Comments:
At January 21, 2007 at 12:39 AM, Anonymous Anonymous said...

어떻게 하면 이렇게 많은 포스트를 하루도 빠짐없이 올리실 수 있으신가요?

정말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At January 21, 2007 at 9:04 AM, Blogger mwultong said...

예전에 IT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몇 년 간 모아놓은 자료들이 많이 있는데 그것을 올리고 있습니다. 포스트 수 천개 정도의 분량입니다. 앞으로 2~3년 간은 계속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다른 분들이 쓴 글도 제가 교정만 해서 올리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저 혼자서 쓰는 글은 아니고요..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