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anuary 26, 2007

일본어판 지식 검색: 教えて!goo (Oshiete goo); 일본의, 네이버 지식인에 해당


Update 2021-08-11 : 아래 URL 주소의 http 를 https 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무려 14년이나 지난 지금도, 추억 속의 goo 사이트가 없어지지 않고 잘 운영되고 있네요.



야후 재팬에 가려서 그리 지명도는 높지 않지만, 일본에는 goo ( https://www.goo.ne.jp/ ) 라는 오래된 포털 사이트가 있습니다. "구우"라고 발음합니다. 처음에는 구글(Google)과 무슨 관련이 있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goo 는 1997년 3월부터 사업 시작. 위키백과에 의하면 google.com 도메인은 1997년 9월에 만들어졌음. goo 가 구글보다 6개월 더 선배인 듯함.)

일본어 지식 검색 사이트


教えて!goo - 質問&回答 (Q&A) コミュニティ
그리고 언젠가부터 goo 에 위와 같은 곳이 생겼더군요. 한마디로 "지식 검색"입니다. 네이버 지식인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르쳐 줘요 (오시에테) goo 라는 뜻입니다.


구글 재팬 Google Japan에서 검색하다가 결과가 없을 때, 위의 "오시에테 구우"에서 검색해 보니 도움이 되었습니다.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