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anuary 26, 2007

옛날 구글 검색 화면 캡처(스냅샷) - Google 초창기 1998 년도 Capture Snapshot


구글의 초기 화면이, 구글 초창기부터 쿨한 것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구글 설립 연도를 알아보기 위해 위키백과의 Google 항목을 뒤져보다가 다음과 같은 그림을 발견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Image:Google.JPG (현재 삭제됨) < Google.JPG >
(이 주소를 클릭한 후에 나오는 그림을 한번 더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나옴)

-----
(2023-05-01 업데이트: 위의 그림 파일 주소가 사라졌는데
< archive.org 에서 초창기 Google! 홈 보기 >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



요즘의 구글 화면이 도회적이라면, 옛날 구글에는 토속적인 아름다움이 있군요. 98년이 아주 먼 옛날처럼 느껴집니다.

구글 로고의 끝에 야후처럼 느낌표가 하나 붙어 있습니다.

Stanford Search 라는 항목이 있는데, 아마도 스탠포드 대학 내부 사이트를 검색하는 것 같습니다.

I'm Feeling Lucky 버튼이 처음부터 있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BETA 딱지를 붙이는 것은 구글 초창기부터의 관례였던 것 같습니다.





구글 코리아 2007년도 화면 갈무리


시간이 지나면 기념이 될 것 같아서, 지금 현재의 구글 코리아(Google Korea) 화면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구글 코리아
(클릭하면 확대)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