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anuary 08, 2007

포토샵] 전경색 배경색 선택/반전(위치 바꾸기) 아이콘; Photoshop Foreground Background Color


포토샵 좌측에 있는, 툴 박스(Toolbox; 도구 상자)에서, 전경색(Foreground Color)과, 배경색(Background Color)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도구상자: 전경색 배경색

포토샵 도구 상자: 전경색 배경색 선택/편집

위의 그림에서, (1)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분홍색 상자가 현재의 전경색입니다. 붓질을 하면 바로 이 전경색으로 붓질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2)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파란색 상자가 현재의 배경색입니다. 지우개 툴로, 그림을 지우면 배경색으로 지워집니다.

(1, 2)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컬러 픽커, 즉 "색상 선택기"가 나옵니다. 컬러 픽커에서 전경색/배경색을 정밀히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 화면 맨 우측의 "컬러 팔레트"에서도 전경색/배경색 지정이 가능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칼러 팔레트의 적당한 색상을 클릭하면 배경색이 지정됩니다.


(3)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전경색과 배경색의 위치가 서로 바뀝니다. 즉, 전경색이 배경색이 되고, 배경색이 전경색이 됩니다. 또는 키보드의 X 키를 누릅니다.

(4)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전경색과 배경색이 기본값으로 변합니다. 전경색은 검은색이 기본값이고, 배경색은 하얀색이 기본값입니다. 또는 키보드의 D 키를 누릅니다. Default(기본값) 라는 뜻입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