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anuary 21, 2007

워드패드(WordPad)란? 윈도우 워드패드 있는 곳, 실행 방법, 다운로드는?


워드패드(WordPad)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간단한 워드프로세서"입니다. 모든 버전의 윈도우에 다 설치되어 있기에, 별도로 다운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3.1시절에도 있었으니 역사가 오래된 프로그램이지만 기능이 빈약하여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

아래아 한글(HWP)이나 MS워드(Microsoft Word)가 없는 상황에서, 비상용으로는 어느 정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프린트(인쇄) 기능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워드프로세서가 너무 번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에게도 추천할 만합니다. 단, 텍스트 에디터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워드프로세서이기에, 프로그래밍용 소스 편집기 용도로는 사용하기 곤란합니다.


워드패드 실행법은 윈도우XP의 경우,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워드패드

를 차례로 선택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워드패드가 실행됩니다.


클릭하면확대
워드패드(WordPad)

워드패드 - 윈도우 XP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B(굵게), I(이탤릭체), U(밑줄), 우측의 노란 팔레트 아이콘으로 글자 색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저장하려면 기본적인 "파일 형식"이

서식 있는 텍스트 (RTF)

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wri" 확장자나, MS워드 6.0 형식의 ".doc" 확장자의 파일도 읽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MS워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워드패드가 doc 확장자의 파일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WRI (확장자 = .wri) 파일이란?


윈도우3.1 등의 옛날 버전의 워드패드는 WRI 라는 형식으로 문서가 저장되었습니다. 윈도우98이상의 워드패드에서는 wri 형식이 더 이상 쓰이지 않습니다. 다만 읽을 수는 있습니다.




▶▶ [윈도우QnA] 워드패드(WordPad)에서, 텍스트 파일(.txt)의 한글이 모두 깨집니다

▶▶ 텍스트에디터와 워드프로세서의 차이점, 다른 점 - Text Editor, Word-processor Difference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