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February 03, 2007

디렉토리 복사 이동, 폴더 카피 방법; 윈도우 탐색기로; Windows Explorer Folder Copy


이것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디렉토리(폴더)를 복사 또는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도스창에서 명령어로 복사하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 도스 명령] 하위 디렉토리까지 복사, Copy 디렉토리: XCOPY, DOS 배치 파일

윈도우 탐색기: 폴더 아이콘과 폴더 배경 화면


위와 같은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의 트리 창에서, 카피할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위의 그림에는 지금 WINDOWS_ 라는 폴더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제 WINDOWS_ 라는 폴더를, 마우스로 끌어당겨 다른 폴더로, 예를 들어 Z 라는 폴더에 내려 놓으면, WINDOWS_ 디렉토리가 Z 디렉토리 밑으로 이동됩니다. (다만, 다른 드라이브로 폴더를 이동하면 이동이 되지 않고 "복사"가 됩니다.)

이동이 아닌 디렉토리 복사를 하려면,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마우스로 폴더를 다른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폴더뿐 아니라 파일에도 위의 방법이 적용됩니다.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 핫키로 폴더 복사하는 팁


* 복사할 폴더를 선택한 후 키보드의 Ctrl+C 키를 누릅니다.

* 그 폴더를 복사할 다른 폴더를 선택하고, 이제 Ctrl+V키를 누르면 폴더가 복사됩니다.

만약 복사가 되었는지 잘 확인되지 않으면 키보드의 F5키를 눌러 탐색기 트리를 갱신시켜 봅니다.


폴더뿐 아니라 파일에도 당연히 적용됩니다.


☞ 윈도우(WINDOWS 2000/X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