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02, 2007

미술/서양화] 르네 마그리트 Rene Magritte, Popular Panorama (마그리뜨 René)


초현실주의 화가인, 르네 마그리트(René François Ghislain Magritte)의 "Popular Panorama" 라는 작품입니다. 1926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제가 아끼는 소장품(?) 중의 하나입니다.

3층으로 나누어져 있는 풍경화입니다. 그림의 맨 위에는 바다가 있고, 중간에는 숲, 맨 아래에는 주택가가 있습니다.

마그리트의 작품 중에서 그리 유명한 그림은 아닙니다. 이 그림을 올리기 전에 구글링을 해보았는데, 이 그림보다 낮은 해상도의 그림만 1~2장 나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는 곳 주위에, 다음 그림 중간의 숲과 비슷한 숲이 실제로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숲에 가면 "파퓰러 파노라마"라는 이 작품이 떠오르곤 합니다. 그 때문에 더욱 애착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르네 마그리뜨(René Magritte), Popular Panorama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르네 마그리트: Rene Magritte, Popular Panorama


맨 밑의 주택가에 살고 있는 이들은, 어떤 기이한 영적 존재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영원한 침묵의 세계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