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y 06, 2007

DSLR 디카] 번들렌즈란? 의미, 뜻; 니콘 번들 렌즈 종류; Nikon Bundle Lens


"DSLR 디카"를 사면, 카메라 본체에 붙어서, 같이 딸려 오는 렌즈를 "번들 렌즈"라고 합니다.

컴팩트카메라(속칭 똑딱이)는, 카메라 본체에서 렌즈를 분리할 수 없기에, 번들렌즈라는 개념이 아예 없지만,

DSLR 은, 렌즈를 카메라 본체에서 분리하여, 다른 렌즈(망원렌즈나 광각렌즈 등)로 교환할 수도 있고, 렌즈 없이 카메라 본체(바디)만 살 수도 있기에 번들렌즈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DSLR은, 렌즈 없이 카메라 바디만 사면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카메라 바디만 사는 사람은, 이미 렌즈를 많이 가지고 있기에 중복되는 렌즈를 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카메라 바디만 사면 값이 조금 또는 상당히 쌉니다.)

따라서 DSLR 카메라에 "값싸고 실용적인 표준렌즈"를 하나 붙여서 판매하는데, 이것을 번들렌즈라고 합니다.


예전 필카(필름 카메라) SLR 시대에는, 50mm F1.4 단초점 표준렌즈 또는 35-70mm F3.5~4.5 표준 줌렌즈 를 카메라 본체에 붙여서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니콘 DSLR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니콘 저가형 DSLR인 D40X / D40 / D50 의 번들 줌렌즈:
AF-S DX Zoom Nikkor ED 18-55mm F3.5-5.6G II
(속칭 애기번들)


* 니콘 중급형 DSLR인 D80 의 번들 줌렌즈:
AF-S DX Zoom Nikkor ED 18-70mm F3.5-4.5G(IF)
(속칭 아빠번들)

또는

AF-S DX Zoom Nikkor ED 18-135mm F3.5-5.6G(IF)
(속칭 할배번들)


이렇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구입처에서 번들렌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가형 카메라인 D40에 고급형 번들인 아빠번들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아빠번들이 가장 화질이 좋다는데, 애기번들보다 2배 정도 비싸더군요.


저가형 DSLR의 경우에는 애기번들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그리고 애기번들은 접사(작은 물체를 근접 촬영)가 다른 번들보다 잘 되기에, 더 실용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회사 카메라와는 렌즈들이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캐논 DSLR의 번들렌즈를 니콘에 붙인다든지 하는 것은 안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