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y 03, 2007

PHP 예제] 모든 상수 목록 출력 함수; Dump All Constant Function


PHP에는 많은 상수들이 기본적으로 정의되어 있는데, 그 모든 상수들의 목록을 화면에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get_defined_constants() 함수를 사용하여 상수 목록을 배열로서 구한 후, 그 배열을 배열출력함수인 print_r() 함수로 덤프하면 됩니다.

그리고 get_defined_constants() 함수에 true 를 인수로 넣어주면, 상수들이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나오기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기본 예약 상수만이 아니라, 사용자 정의의 상수도 같이 출력됩니다. 사용자가 만든 상수는 [user]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상수 리스트 출력


소스 파일명: example.php
<?php

  print_r(get_defined_constants(true));

?>



위의 스크립트를 실행한 결과는 여기에 있습니다: ▶▶ PHP 상수 리스트; Constant List; Dump All Constants



▶▶ PHP 예제] 상수 정의 / 선언 방법; Define Constan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